유튜브가 모든 크리에이터들의 영상 도입부에 나오는 광고영상에 대해 ‘skip 할 수 없는 광고’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책을 변경한다고 한다.
정책이 변경되면 기존 5초 후 skip할 수 있던 광고로 최대 20초까지 봐야하는 일이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.
유튜브 크리에이터 인서이더는 24일 업로드한 동영상에서 유튜브가 기존 일부 파트너들만 이용 가능했던 skip할 수 없는 광고를
모든 크리에이터가 선택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.
이 경우 광고주들이 더 많은 광고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제작자에게 더 많은 수익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.
반면 크리에이터 입장에서는 광고 중 시청자들이 다른 영상으로 넘어갈 수 있어 불안하다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.
시청자 입장에서는 광고를 끝까지 시청해야하는 불편함을 느껴
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도 상당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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